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와 부천문화재단은 누구나 음악을 누리고 즐기는 문화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맞춤형 음악교육 프로젝트 ‘악기라이브러리’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통령 직속 발전위원회 창조직업사업의 일환인 ‘움직이는 문화 공감 3.0 부천’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지역의 다양한 거점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음악 교육을 쉽게 접하고 향후 문화 나눔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상반기에는 18개 주요 거점에서 음악 이론 수업 및 연주곡 실기 수업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상반기 사업 참여 18개 팀 중 5팀을 선별하여 현재 창작 음원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하반기에는 ‘악기라이브러리’ 사업 참여 단체를 추가 모집하여 단체의 성장을 위한 공연기획과 공연곡 집중 연습으로 음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참여 신청 대상은 부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시민 사회단체, 복지기관, 마을 조직 등으로, 연습 공간을 확보하고 향후 문화 나눔 활동 의사가 있는 8인 이상의 커뮤니티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사업 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며, 8월 24일(수)까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를 통해 참가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bcfmp@naver.com)하면 된다. 편성 악기로는 우쿨렐레, 오카리나, 기타 등 단체가 보유한 생활 악기 또는 하모니 교육을 위한 톤차임벨(임차 가능) 등 다양하게 구성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재단 문화진흥팀(☎032-320-3652, 6355)으로 문의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