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여름방학을 맞아 인권문화 확산과 아동들의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작은도서관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동구 3개 작은도서관 이용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인권교육은 오혜숙 전남대 평생교육원 강사를 초청해 인권의식 및 아동인권의 이해, 장애인과 세계아동인권 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동구는 이번 인권교육을 답답하고 정형화된 강의실이 아닌 누구에게나 열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해 아동과 학부모들이 인권에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작은도서관 인권교육은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계림꿈나무공공도서관, 지산2동작은도서관, 학운동작은도서관에서 모두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작은도서관 인권교육이 아동들의 인권감수성 향상과 생활 속 인권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생애주기에 맞는 맞춤형 인권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인권친화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