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왕순경)에서는 기혼여성 정서지원을 위한 집단상담『마음빨래터』프로그램을 9월 21일(수/10:00~12:00)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 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어머니로, 아내로, 며느리로, 딸로 살아가는 기혼여성이 본인도 인식하지 못한 스트레스와 고단함에서 기인한 내재된 분노를 충분히 표출해내고 진정한 자아를 탐색해 보는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경험하도록 기획되었다.
세부내용은 각 회기마다 점진적 마음의 탐색을 거쳐 해소해 내는 과정을 담고있으며, 1회기 마음의 부정적 감정찾기, 2회기 부정적 감정의 원인 알기, 3회기 부정적 감정 해결방법 찾기, 4회기 부정적 감정 해결해내기로 진행된다.
이날 진행방법은 집단상담 행태이며, 집단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개개인의 어려움에 대한 보편성을 인지하고 마음의 위안과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이 과정을 통해 다른 사람의 경험과 상황들을 비추어 스스로 해결점을 찾아가는 기회를 줄 것이다.
한가위 후 마음의 어려움을 안고 있는 지역 내 기혼여성에게 최고의 에너지충전이 될 프로그램으로전문상담사와 함께 마음의 얼룩을 털어 내는『마음빨래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오는 8월 22일부터 홈페이지(www.familynet.or.kr),방문,전화를 통해 접수 받을 예정이다.(선착순 20명 모집)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족상담팀(☎070-4457-5469)으로 문의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