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고양시(시장 최성)가 지난해 11월부터 사단법인 고양시새마을회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일산역 전시관 및 희망 장난감도서관’이 일산지역 주민들에게 친밀한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산역전시관과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일산역사관)에서는 지난달 30일 ‘아동요리 및 여름아 부탁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모집 공고와 동시에 접수가 마감될 만큼 인기가 있었다.
아동요리는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으며 이동도서관 차량인 책놀터 차량 안에서 진행된 ‘클레이 기차만들기’ 또한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내며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일산역전시관 및 희망 장난감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지역의 아동과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물놀이, 클레이 기차만들기, 역무원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신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적 소외감을 가지고 있던 본 일산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위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