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정읍시보건소는 7월 27일 샘고을 전통시장에서 국가 암 검진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보건소는 “시민들의 암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시장 내에서 ‘문화의 날 행사’를 가져오고 있는 샘고을 전통시장과 연계해 연 2회 이상 전라북도 지역암센터와 함께 캠페인을 가져오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캠페인을 통해 암 검진 안내 전단지와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시민들의 암 검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뿐만 아니라 각종 시 주관 행사를 통해서도 암 검진 관련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암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 원인 1위의 질환으로 평생 남자는 5명 중 2명, 여자는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수 있으나 조기에 발견, 치료하면 90 %이상 완치가능한 질병이다.
따라서 보건소는 반드시 해당 검진 연도에 반드시 암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 중 위암은 만40세 이상 남여, 간암은 만40세 이상 남여 중 간암발생고위험군, 대장암은 만50세 이상 남여,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 여성이다.
무료 암 검진으로 발견된 신규 암환자 중 급여수급권자에 대해서는 최고 220만원(급여 120만원, 비급여 100만원),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는 최고 200만원(급여 본인부담금)까지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국가 암 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보건소(☏539-610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