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대형 금융투자회사로 전환을 준비하며 전사적 전략/기획 역량 및 디지털 전략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8일(목)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대형화를 위한 전사 컨트롤타워로서 전략/기획 기능의 효율적 강화를 위해 ‘경영기획그룹’을 신설했다. ‘경영기획그룹’ 산하에는 ‘디지털사업본부’, ‘전략기획본부’, ‘경영관리본부’ 등 3본부 체제를 구축했다.
먼저 디지털 미래 전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사업본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변경했다. ‘디지털사업본부’는 디지털 융복합 전략을 수행하는 ‘디지털전략부’, 디지털 플랫폼과 채널/상품을 관리하는 ‘디지털운영부’ 등을 편제하여 금융 디지털화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략기획본부’는 회사 전체의 기획/관리 기능을 분화하고, 전략/기획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설한 조직이다. 산하에 회사 전략 기능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를 두었으며, 글로벌전략 수립과 체계적 해외진출 및 점포(현지법인, 사무소) 관리를 위한 ‘글로벌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프라임브로커의 효율적 진입을 위한 ‘PBS준비팀’을 본부 직속팀으로 새롭게 편제했다.
또한 전사 관리/지원 기능 부서를 총괄하는 ‘경영관리본부’도 신설했다. 이 본부는 일원화된 마케팅/홍보/시너지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는 아래와 같다.
*임원
<신임>
그룹장직무대행/1명
▲경영기획그룹 신동철(전략기획본부장 겸직)
본부장직무대행/1명
▲경영관리본부 최문영
*부서장
<신임>
부서장/2명
▲디지털전략부 박상용 ▲PBS준비팀 임일우(EQUITY SWAP부장 겸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