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은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7월 30일 화성시 우정읍 국화도에서 ‘휴가는 너로 정했다! 국화도 GO!’(이하 국화도 GO!)라는 이름으로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화성시문화재단의 <</span>찾아가는 공연장 ‘스낵콘서트’>사업의 일환으로 화성시 행정구역에 속해 있지만 상대적으로 다양한 문화혜택을 받지 못한 섬 주민과 여름휴가에 이곳을 찾은 관광객을 위해 개최된다. 대중가요와 전통무용 공연을 통해 남녀노소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은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역의 단체나 기업에서 공연을 신청하면 클래식, 국악, 퍼포먼스, 퓨전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 팀과 함께 현장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화성시 문화재단 권영후 대표이사는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의 재미를, 예술가들에게는 공연기회를 마련하여 삶의 현장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체감할 수 있는 문화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