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고양시(시장 최성)에서 위탁운영하는 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 여러 이유로 학교 문턱을 넘기 힘들었던 한글교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성라초등학교와 함께하는 학교방문 특강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수업은 3개 반으로 나누어 학교 교사가 직접 음악, 미술, 레크리에이션 등 3개 과목을 3교시 수업(3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수업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는 성라초등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한글교실 이용자 50여명이 참여해 이루지 못했던 학업에 대한 열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
특강수업에 참여한 이○○ 어르신은 “이런저런 이유로 학교를 갈 수 없어 공부를 못한 게 평생 한이었다”며 “하루였지만 이렇게라도 공부할 수 있어 학교에 입학한 것처럼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라초등학교 유경 교무부장은 “학교입장에서도 좋은 경험이었으며 함께해 준 교사들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도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원당종합사회복지관(031-966-40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