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철도박물관은 2016년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경기도와 협력하여 특별전시․교육 행사 “폭폭이와 함께하는 철도역사 여행”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기차를 활용하여 철도에서 운행되었던 각종 차량들의 사진 및 소품을 전시하고, 철도차량의 변천 및 열차이름 배우기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약 4,000여명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이와 병행하여 “제15회 한국철도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도 진행 중이다.
철도박물관은 금년 2월부터 박물관 활성화를 위해서 코레일이 직접운영을 하고 있으며, “유물전시뿐만 아니라 각 학교와 연계한 중학생 자유학기제 교육프로그램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철도박물관은 직접운영 후 전시관 환경개선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등 관람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관람객이 지난해에 비해 약 40%가 넘게 대폭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철도문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문의는 철도박물관(☎031-461-3610) 또는 홈페이지(www.railroadmuseum.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