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철도박물관은 2016년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경기도와 협력하여 특별전시․교육 행사 “폭폭이와 함께하는 철도역사 여행”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기차를 활용하여 철도에서 운행되었던 각종 차량들의 사진 및 소품을 전시하고, 철도차량의 변천 및 열차이름 배우기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약 4,000여명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이와 병행하여 “제15회 한국철도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도 진행 중이다.
철도박물관은 금년 2월부터 박물관 활성화를 위해서 코레일이 직접운영을 하고 있으며, “유물전시뿐만 아니라 각 학교와 연계한 중학생 자유학기제 교육프로그램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철도박물관은 직접운영 후 전시관 환경개선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등 관람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 관람객이 지난해에 비해 약 40%가 넘게 대폭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철도문화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문의는 철도박물관(☎031-461-3610) 또는 홈페이지(www.railroadmuseum.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