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부산광역시는 지난달 '소상공인에게 모바일 집을 지어주세요'를 주제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과 마케팅기획을 공모한 것. 지난달 10일까지 진행한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49개 팀이 참가해 8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부산시는 지난달 30일 본선에 오른 8개 팀의 발표 심사를 통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소현 씨 팀은 지난해 사하구 남부민동에 문을 연 마을기업 '남일이네 생선가게'의 모바일 홈페이지 '남일이네 한 뼘 생선가게'(namilfishfarm.modoo.at)를 제작하고 각종 마케팅 솔루션을 기획했다.
홈페이지는 이웃에게 싱싱한 생선도시락을 공급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푸드윈도'와 산지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시간대별로 정리한 '생생업데이트' 등의 메뉴로 구성했다. 오프라인 홍보물 QR코드를 찍으면 소외계층에 '사랑의 도시락'을 기부할 수 있는 '착한 QR코드'도 제작, 마을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홍보하면서 방문자수를 높이는 이벤트를 기획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었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고은비 씨 팀은 북구 덕천동 한 카페의 모바일 홈페이지 '10대들의 꿈꾸는 공간 the 젊은'(theyouthhrroom.modoo.at)을 제작, 카페를 10대들이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포지셔닝했다.
입상작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