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길호 신안군수는 20일 TV조선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환경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TV조선 2016 경영대상은 시대에 따라 탁월한 전략을 통해 각 지역 및 산업군에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쌓고 있는 기관과 기업들이 변화와 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한 자치단체장 및 기업에 대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신안군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살기좋은 신안을 만들기 위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신안군 전역으로 확대지정’과 ‘해양쓰레기 효율적 처리‘로 해양환경보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본 상을 수상하였다.
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한 고길호 신안군수는 “생물권보전지역의 확대지정은 신안군 전지역 생산품의 고부가가치 브랜드화, 천혜의 자연환경의 보전과 생태환경 활성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주민으로서 큰 자긍심 고취 등 1석 3조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