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한뫼도서관은 오는 7월 20일부터 매주 수요일 ‘수요 영화 산책’을 운영한다.
‘수요 영화 산책’은 기존 한뫼도서관에서 매주 토요일 영화를 상영하는 토요시네마 프로그램의 인기가 좋아 확대 편성한 영화 상영 행사다.
기존 토요시네마가 어린이 관람객이 대다수인 점을 고려해 애니메이션 위주로 상영한 것과 달리 ‘수요 영화 산책’은 가족 영화 및 작품성을 인정받은 명화 위주로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이 특별한 점은 16명으로 구성된 한뫼도서관 주부 동아리 ‘청출어람’ 회원들이 직접 선정한 영화를 상영한다는 것이다.
‘청출어람’ 회장 곽윤해씨는 “평소 영화를 좋아해 도서관 디지털자료실에서 자주 영화를 본다”며 “이번 수요영화산책 영화 선정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크며 작품성 있고 재미있고 감동을 주는 작품을 고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요 영화 산책’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한뫼도서관 3층 시청각실을 방문해 별도 접수 없이 선착순 156명까지 관람할 수 있다.
첫 번째 시간인 이번 달 20일에는 ‘메리 포핀스’, 27일에는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를 상영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04)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