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지난해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치러낸 2015광주하계U대회의 젊음과 열정, 패기가 넘쳤던 그 때 그 순간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자리가 펼쳐진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U대회 주경기장이었던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Thank U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대회 성공개최의 주역인 3만명의 시민들을 초청해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1부 공식행사 2부 축하공연으로 꾸며지며 광주의 다섯가지 매력을 춤으로 표현하는 오매! 댄스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U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 주요 인사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하고 광주하계U대회의 성공에너지였던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는 의미의 세리머니를 펼칠 예정이다.
2부 순서는 대회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된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비투비, 마마무, 인순이, 홍진영, 임형주 등 아이돌 가수부터 중장년층까지 선호하는 5명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광주시 관계자는 “U대회 성공개최 1주년 행사를 계기로 대회를 성공으로 이끈 ‘참여의 에너지’가 미래를 바꾸는 ‘희망의 에너지’로 점화될 수 있도록 범 시민적 역량을 총 집결해 나가겠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2015년 여름의 뜨거웠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자리에 주인공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