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27일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일산지사에서 ‘한마당 경진대회’가 열렸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 행사에는 네일아트과정과 바리스타과정을 수료한 일산다문화교육센터의 결혼이주여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한마당 경진대회’는 문화공연, 체험부스, 회원 전시회, 농수산물 판매 등 각각의 특성에 맞게 알찬 구성을 자랑하였으며 행사 내 마련된 체험부스는 네일아트, 바리스타 등 문화강좌 위주였다.
참여자 대다수가 체험부스에 큰 흥미를 보였으며 실제로 짧지 않은 대기 시간에도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결혼이주여성과 한국여성이 하나되어 아름다움을 논하는 모습은 문화의 격차마저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다고 밝혔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 외국인사회통합센터 고양·파주 거점운영기관의 일반운영기관이며 다문화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교육과 프로그램,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인 누리다문화학교와 한국가족상담연구소를 통합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병원, 학교, 관공서, 다문화센터, 복지기관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전인건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부모교육, 부부교육, 의사소통, 심리역할극, 부모-자녀소통의방법, 부부개인상담, 부모-자녀상담, 아동청소년 놀이치료,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등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