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광주광역시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KOTRA,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가전 협력기업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대기업 생산라인의 해외 이전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해외 판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출상담회에는 일본, 중국, 파키스탄, 호주 등 5개국 9개사 바이어와 냉장고, 제습기, 피부미용기, 난방기기, 플라스틱 사출 금형 등 광주가전 협력기업 등 20개사가 참여해 바이어와 1대1 수출 상담을 하며 참여 기업의 품질과 기술경쟁력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 방문도 할 예정이다.
이들 기관은 그동안 수출상담회를 위해 동남아, 중국, 중동 등 30여 개 KORTA무역관을 통해 해외바이어를 물색하는 등 초청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4월에는 온라인상담회를 열어 잠재 바이어를 1차 발굴하고, 해당 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해 실질적인 수출 계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는 광주시와 협업해 마련한 이번 상담회가 대기업 생산라인의 해외 이전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가전협력사의 위기 돌파를 위해 이번 상담회 뿐만 아니라 광주형 가전제품 완제품 개발과 기술개발 공동연구 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