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지자체 여행상품을 조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지자체와의 협업(정부3.0)을 통해 개발 중인 ‘지역 관광상품’을 조달전문교육과정의 현장체험활동을 포함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고 6월 27일 밝혔다.
조달교육원(원장 한상도)은 이를 위해 27일 영동 국악사업소(소장 김기열)와 협의하여 여행상품 활성화를 위한 양기관간 실무 협의체를 구성했다.
조달청은 조달교육원이 소재하고 있는 경북 김천시 인근 경북 성주군의 ‘심원사 템플스테이’, ‘성주생명문화여행’, 경북 안동시의 ‘안동선비문화여행’, 경북 칠곡군의 ‘칠곡호국평화기념관’, 대구시의 ‘동화사 템플스테이’ 등의 여행상품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상도 조달교육원장은 “연 6천여 명에 달하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여행상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이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