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전라남도는 도민들이 생활 주변의 사고와 재난을 예방하고 스스로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생활안전지침을 담은 ‘생활안전 길라잡이’ 책자 1천 부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생활안전 길라잡이’는 화재, 승강기, 식중독, 물놀이, 심폐소생술, 교통 및 보행안전, 풍수해 및 동절기 안전사고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13가지 유형에 대해 예방 및 행동요령, 이용 안전수칙을 수록했다.
전남지역 재난안전 체험교육 시설 현황과 이용 방법을 담았으며, 유용한 재난안전 누리집 주소를 붙여 필요한 재난안전관련 자료는 찾아보도록 했다.
책자 발행 면수는 60쪽이며, 어린이들도 친근감 있고 알기 쉽도록 웹툰 형식으로 삽화를 곁들여 제작했다.
전라남도는 도내 재난안전 체험 시설과 시군 재난안전 부서, 읍면동 주민센터 등 도민들이 많이 왕래하는 장소에 배부할 계획이다.
책자 원고는 전라남도 누리집(http://www. jeonnam.go.kr/실과 누리집-사회재난과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영희 전라남도 사회재난과장은 “이번 책자를 통해 도민들이 안전지식을 습득하고 안전을 바로 알고, 폭넓게 이해하길 기대한다”며 “도민 생활 안전 행복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