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복분자와 오디 수확 후 관리 요령에 대한 지도에 나섰다.
기술센터는 “복분자, 오디(과상2호)의 하계전정을 6월말까지 실시하도록 현장지도에 나섰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내년 수량 증대를 위해서는 수확 후 복분자는 새순을 제외하고 제거해야 하며 오디(과상2호)는 열매가지를 제거하여 새순을 받아야 한다.
특히 전정시기가 늦을 경우 새순이 연약하게 자라 월동 시 동해의 우려가 있으므로 적기에 전정을 실시해야 한다.
또한, 전정 후에는 병해충 방제 종합 살균․살충제를 살포해야 한다.
기술센터는 “전정시기가 장마기와 겹쳐 병이 발생하기 좋아 잎이 낙엽이 되기도 하고 줄기가 고사돼 죽는 포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방제가 필수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센터는 이후에도 복분자와 오디의 수확량 증가와 상품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 지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