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어른들이 만든 사회에서 사는 우리 아이들,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아이들이 살기 좋은 세상은 어떤 세상일까요?”
월드비전 경기지역본부는 7월 15일부터 이틀 동안 아동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권리를 신장시키고 아동의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제13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월드비전경기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UN아동권리협약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동의 관점에서 경기도 지역에 아동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살펴보고 아동 모두가 행복하고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한다. 활동을 통하여 아동들은 각자의 생각을 담은 정책 제안문을 도출하며, 이 제안문이 아동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동총회에서 대표로 선출된 의장단들과 함께 후속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아동들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역할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제13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월드비전경기지역대회는 경기도 지역의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으로 진행하며, 현재 아동총회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