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극단 까치놀이 가족뮤지컬 ‘보물섬’이 오는 7월 1~2일 오후 2시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상연한다.

광산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극단 까치놀의 첫 공연인 ‘보물섬’은 영국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보물섬’을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시킨 작품이다.
주인공 짐 호킨스가 우연히 얻은 지도에 있는 보물섬을 찾아 떠나는 모험담을 그린 뮤지컬은 빠른 무대 전환과 화려한 장치로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여기에 목포시립극단 연출자 김창일의 탄탄한 연출과 배우 강원미, 나상문, 강태호 등의 열연이 어우러져 신나는 무대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광산구는 공연장 문턱을 낮추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 ‘천원의 행복’으로 마련했기 때문에 이번 공연 관람료를 1000원으로 책정했다.
만 4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가능하며 17일부터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진행중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989)에서 한다.
한편, 광주문화재단이 공모한 ‘2016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광산구는 퓨전국악연구회 아이리아, 극단 까치놀, 광산신포니에타와 협약을 맺고 연말까지 9편 12회 공연을 연말까지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