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베니스에서 서쪽으로 기차로 한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도시다.영어로는 파두아(Padua)라고 한다.
바킬리오네강(江) 연변에 위치하며 운하를 통하여 브렌타강 ·아디제강 ·포강과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로 이미 로마시대부터 이름이 알려져 있었다. 12~14세기에는 자유도시로서 번영을 누렸고, 15세기에서 1798년까지는 베네치아 공화국의 지배를 받았다.
13세기에 건설된 성(聖)안토니오성당은 도나텔로의 부조(浮彫)로 유명하고, 에레미타니성당은 A.만테냐의 벽화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조토·티치아노 등의 문화유산이 많다. 16세기 말~17세기에 G.갈릴레이가 교수로 있어 유명해진 파도바대학은 1222년에 창립되었으며 지금도 이탈리아에서 뛰어난 국립대학이다.
근대공업으로는 기계·자동차차체·가구·식료품 공업 등이 이루어지고 밀라노∼베네치아, 볼로냐∼브렌네르 고개 사이를 잇는 도로와 페라라·밀라노·베네치아 방면으로 통하는 철도가 교차하여 교통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