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고층건물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6월 20일 와 스타디움 2층 기자실에서 아파트관리소장, 공동주택 관리자, 공공시설 승강기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전국 승강기 사고 61건 중 이용자 과실로 인한 사고가 35건(57%)으로 가장 높아 승강기에 대한 올바른 관리 및 사고발생 시 대응요령 등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코자 마련됐다.
또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에서는 승강기 사고사례와 안전의 중요성 및 구조절차 등의 설명이 있었으며 실제훈련에서는 안산소방서,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의 협조로 승강기 이용 중 정전으로 인한 승강기 갇힘 상황을 가상해 사고발생부터 갇힌 승객의 구조과정, 승강기 안전관리자의 상황인지와 대처요령, 구조대의 현장출동과 구조 활동에 이르기까지 실제 상황을 그대로 연출해 현장중심의 훈련을 실시했다.
박양복 녹색에너지과장은 "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평소에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승강기에 갇히더라도 질식하거나 추락의 위험이 없으므로 탈출을 시도하기 위해 강제로 승강기 문을 개방하려 하지 말고 침착하게 비상벨 또는 119에 신고하는 등 구조를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06월 현재 전국 승강기 설치대수는 56만9백대 정도이며 안산시에는 6,600여대가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