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낙준)이 청소년의 주된 고민인 진로선택에 대한 접근을 진로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타파하고자 ‘청소년이 만들어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DIY봉사+진로성장프로젝트 ‘청소년이 만들어 Dream’ 프로그램은 2016 여성가족부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목공관련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20명을 모집하여 전문 목공교육을 제공하고 교육과정을 통해 제작된 물품을 소외 이웃에게 선물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청소년들은 5월 7일(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18일(토) ‘첫 번째 꿈 Dream’을 진행했다. 삼나무 액자 100개를 만들어 안산시립요양원 지역 어르신들께 기부하였고 이 액자는 어르신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매월 바꿔 끼우며 침상 옆을 지킬 예정이다.
청소년이 만들어 Dream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채○(18세) 양은 진로를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새로웠고 일반적인 봉사활동보다 더욱 유익한 활동이 될 것이라 생각되어 기대된다며 내가 직접 만든 목공 물품을 지역이웃에게 선물한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만들게 되는 것 같았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이 만들어 Dream은 5월~11월까지 진행되며 지역의 소외이웃에게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만들어낸 물품들을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