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신재생에너지 기사를 위한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계 및 시공(기초/심화)’ 강좌를 실시한다.
환경오염과 화석에너지 고갈, 기술발전에 따른 전력 생산단가 하락에 따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 산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전지판을 설치하여 태양 에너지를 이용, 전기를 대규모로 생산시키는 장치로, 신재생 에너지의 대표적인 발전 방식이다.
태양광 발전은 무한정, 무공해의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므로 연료비가 들지 않고 대기오염이나 폐기물 발생이 없다. 그리고 기계적인 진동과 소음이 없고 수명이 20년 이상으로 길며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이번 강좌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최신기술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시공 할 수 있는 실무적인 강좌를 개설하여 기업체 재직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이 국내 및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가 육성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기사 양성을 위한 강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기초/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초과정(7월12일~14일)은 태양광발전시스템 이론 및 설계와 태양광발전시스템 시공, 운영에 관한 내용으로 심화과정(7월19일~21일)은 신재생에너지 관련법규, 태양광발전설비·설계, 태양광발전시스템 설치실무 등 관련 기업 실무자 및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좌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