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내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 제안 사업을 다음 달 20일까지 공모한다.
광산구는 심사를 거쳐 선정한 주민 제안을 내년 사업으로 확정하고, 우수 제안자 6명에게 총 150만원의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주민 제안 사업 예산 총 규모는 약 13억 원이다.
공모 대상은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로 구분한다.
지정 주제는 ▲취약계층 마을 돌봄 공동체 구축 ▲살고 싶은 커뮤니티형 마을공동체 조성 ▲마을 사랑방 작은도서관 조성 ▲광산형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역(마을) 문화관광자원 활성화 ▲이용자 중심 도시공원 녹지공간 조성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안전 생활공간 디자인 ▲정보공유를 통한 빅데이터 기반 과학행정 구현 등 8개 분야이다.
자유 주제는 지정 주제 밖의 광산구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광산구는 접수받은 주민 제안 사업을 해당 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있을 예정인 ‘구민총회’에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선정과 함께 우수 제안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한다. 광산구는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 상장과 상금 50만원, 일반부 3명과 학생부 2명 등 우수상 5명에게 상장과 상금 20만원을 각각 수여할 방침이다.
광산구는 지난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 105건 중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초등학생 통학로 옐로카펫 설치, 밝은 안심 정류장 조성, 완충녹지 수목 식재 등 55건(총 8억3700여만 원)을 2016년 사업으로 확정해 추진하고 있다.
제안 신청은 광산구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budget.gwangsan.go.kr) 또는 이메일(gsbudget@korea.kr)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광산구 기획관리실을 방문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광산구 기획관리실(960-8035)로 전화하면 공모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