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산구립 운남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도서관 가는 날’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4~8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책을 소재로 한 다양한 놀이로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와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지도로 동화구연과 독서퀴즈, 독후화 그리기 등 책놀이 수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도서관 예절 교육과 스스로 고른 책을 집중해 읽으며 그 감상을 또래 친구들과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간 가는 날’은 최대 20명 단위로 운영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신청은 견학 1주일 전에 운남어린이도서관 전화(960-8302)로 예약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지난해 어린이 1129명이 참여해 책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를 학습했다”며 “아동들이 책을 자연스레 접하면서 삶의 지혜를 쌓아가는 기회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