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도 14개 시·군이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누리과정과 관련 ‘국가가 전액 부담하도록 법률로 명시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윤식 시흥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김진흥 고양시부시장, 유영봉 오산시부시장은 6월 16일 9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4당 원내 대표를 방문해 누리과정 국가부담을 입법화하는 촉구문을 전달했다.
이들은 촉구문을 통해 “경기도 31개 시·군 중 시흥 등 4곳은 정부에 보육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호소하며 힘들게 제자리를 지키고 있고, 일부 시․군은 고심 속에 고육지책으로 예산편성․집행안을 만들고 있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라면서 “시민들은 점점 더 불안해하고, 행정에 대한 불신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15년째 출산율 1.3명 미만의 초저출산 국가 대한민국에서 누리과정 문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면서 “제20대 국회에서는 누리과정 문제부터 해결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입법 촉구문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등을 포함한 14개 시·군이 서명했다.
촉구문에 서명한 시장·군수 - 최성 고양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김성기 가평군수, 신계용 과천시장, 김윤주 군포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채인석 화성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