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함평군 군립요양원에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함평군립요양원에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숲은 지난해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녹색자금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6천만원을 지원받아 교목 289주, 관목 2793주를 심고 산책로, 벤치, 운동시설 등을 설치했다.
노인성질환 재활치료시설인 함평군립요양원에 나눔숲이 설치돼 노인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또 방문자, 시설직원,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하며 더불어 행복하고 건강한 나눔숲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나눔숲이 시설 거주자와 지역 주민들의 산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나눔숲 조성사업 외에도 동함평산단 내 동함평푸른숲과 기산초등학교 명상숲을 조성하는 등 지역민과 함께하는 숲속의 전남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