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김포시는 지난 8일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으로 동대문 디자인프라자에서 열린 『제29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착한 상상으로 여는 인간중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29회 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김포시는 창의적 정보문화 확산, 정보격차 해소 등 건전한 정보문화 기반정책을 적극 추진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김포시는 그동안 정보화 접근성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무료교육,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 정보화 및 취업교육과 함께 청소년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조사를 실시해 개인심리 상담 등 중독 예방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컴퓨터가 없는 정보 소외계층에게 컴퓨터를 지원하는 ‘사랑의 그린 PC 보급사업’을 꾸준히 지속해 왔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복지분야 만큼 정보복지 분야인 정보소외계층에게 더 큰 관심이 필요할 시기다”며, “정보소외계층에게 차별 없는 정보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