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과 손잡고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2016 상상력 팡팡 드림아동 창작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개 구 중에서 어린이문화원과 연계해 최초로 운영되는 창작교실은 오는 11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학령기 드림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저학년은 ‘각양각색 건축놀이터’를 주제로 아시아 여러 나라 집을 꾸미고 만드는 작업을 통해 아시아문화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높이는 창작활동을 진행한다.
고학년은 ‘어린이 예술실험실’이라는 제목으로 자전거와 수화기 등을 분해해 새로운 쓰임의 창작물을 만드는 등 과학기술과 예술적 상상력을 결합·재창조하는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꾸며진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창작교실 운영을 통해 체험활동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창작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호기심 충족 및 정서함양 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