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한국마사회 광주지사(지사장 이중근)가 광주 동구 관내 다문화가정 교육지원비에 써달라며 1,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지사장은 9일 오전 동구청 접견실에서 김성환 동구청장을 만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가족교육, 예쁜 글씨(POP) 자격증 취득반 등의 프로그램 운영과 합동결혼식, 어울림한마당축제 지원에 사용된다.
가족교육은 한국문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결혼이주여성 20명에게 자녀교육문제와 부부·고부간 갈등 해결방법 제시 등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예쁜 글씨 자격증 취득반은 한글쓰기가 서툰 결혼이주여성 10명에게 향후 취·창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과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주여성들의 교육성취도가 높아 다문화가족의 안정정인 한국사회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복지자원 연계를 통한 다문화가족 돌봄과 지원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