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포도서관은 ‘힐링 특강 6월 희망충전소’에서「착한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이라는 주제로 충남대학교 화학과 이계호 교수를 초청하여 오는 6월 18일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서 이계호 교수는 “과거보다 훨씬 잘 먹고 잘 사는 것 같은 데, 아픈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는 것은 무엇 때문 일까?”라는 의문에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는 먹거리, 생활습관을 배우고 행하여 잃어버린 건강을 회복하고, 아울러 우리의 아들, 딸들에게 건강한 사회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방법이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한다.
이계호 교수는 KBS 아침마당, MBN 엄지의 제왕, 황금알, 천기누설, SBS 여유만만 등 다양한 방송에서 “좋은 먹거리와 올바른 생활습관, 환경이 모두 갖춰져야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다”고 건강 전도사로 맹활약 중이다.
안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성포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및 성포도서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포도서관(☎481-377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