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는 3일 오전 11시 시청 만남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인천캠퍼스)과 취업형 일자리 협력사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베이비부머 세대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형 일자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천시민의 취업을 위한 교육과 취업에 적합한 과정을 파악해 모집 · 교육 · 취업 연계 등의 프로세스를 상호 긴밀하게 협력 · 추진하기로 했다.
김만수 시장은 “일자리를 원하는 많은 은퇴자들이 일자리 불안정과 단기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을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교육 등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면서 “이러한 교육을 폴리텍대학이 맡아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소림 학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시작점으로 중요한 사안에 대해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은 석원엽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조정숙 관장,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 한권우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취업형 일자리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편 앞으로 양 기관은 추진협의체를 구성해 주요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