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
코스피가 3% 넘게 급락하며 4,000선 아래로 내려왔다.오늘(18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135.63포인트(3.32%) 내린 3,953.62로 장을 마쳤다.코스피가 종가 기준으로 4,000선 아래로 내려온 건 지난 7일 이후 7거래일 만에 처음.지수는 44.78포인트(1.10%) 내린 4,044.47로 출발한 직후 4,072.41까지 내림폭을 줄였지만, 이후 꾸준히 낙폭을 확대해 한때 3,953.26까지 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부천시는 3일 오전 11시 시청 만남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인천캠퍼스)과 취업형 일자리 협력사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베이비부머 세대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형 일자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천시민의 취업을 위한 교육과 취업에 적합한 과정을 파악해 모집 · 교육 · 취업 연계 등의 프로세스를 상호 긴밀하게 협력 · 추진하기로 했다.
김만수 시장은 “일자리를 원하는 많은 은퇴자들이 일자리 불안정과 단기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을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교육 등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면서 “이러한 교육을 폴리텍대학이 맡아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소림 학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시작점으로 중요한 사안에 대해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은 석원엽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 조정숙 관장,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 한권우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취업형 일자리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편 앞으로 양 기관은 추진협의체를 구성해 주요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