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3일 정읍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만남 전주 KBS 이동봉사'가 고부면 고부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KBS 전주방송 총국 주관, 면과 유관기관 합동으로 마련된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다채로운 봉사활동이 실시됐다.
봉사활동에는 전북대학교병원과 우석대학교 한방병원, 전주비전대학교, 전주 평화 미주치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라북도 적십자사가 참여했다.
전북대학교 병원에서 내과, 안과, 신경과 진료와 우석대학교 한방병원에서 침치료와 뜸치료, 부항, 사혈, 한약처방 등을 실시했다.
또 평화미주치과에서 치과진료 봉사로 어르신의 치아건강을 챙겼고,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에서는 동맥경화검사, 모세혈관검사 등을 무료 진료 및 처방도 실시했다.
이밖에도 전주비전대학교에서 피부 관리와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의 봉사활동을 펼쳤고, 대한 적십자사에서 무료 점심을 제공했다.
김생기시장은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된다.”며 “공영방송 KB에서 정읍시민들을 위해 이동봉사활동을 운영, 지역주민들이 좋은 혜택을 받게 돼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봉사단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 서비스를 강화해서 재능 나눔으로 주민들의 화합을 꾀하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