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축제가 일상이 된 부천에 또 하나의 페스티벌이 열린다.
부천시는 문화광장으로 재탄생한 부천마루광장에서 버스킹 페스티벌을 6월부터~10월까지 연다."고 밝혔다.
버스킹(BUSKing)이란 길거리에서 자유롭게 연주와 노래 등 공연을 하는 행위를 일컫는 말이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대학교가 주관하는 ‘2016부천마루광장 버스킹 페스티벌’은 지난 2014년도부터 부천역 상상거리 만화광장에서 진행했던 ‘상상거리블루스 프린지 페스티벌’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행사다.
버스킹 페스티벌은 부천대 동아리, 부천밴드연합회, 홍대거리공연팀이 참가해 6~10월 5개월간 매주 금 · 토요일 밤마다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특성을 살려 어쿠스틱밴드, 댄스, 마임 등의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젊은이와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부천마루광장 버스킹 페스티벌 전용 카페를 통해 지난 두 달간 참가 공연팀을 모집했다. 버스킹 카페는 공연팀 모집, 행사 홍보뿐만 아니라 공연팀과 시민 간의 소통창구 역활을 하고 있다.
이태훈 문화예술과장은 “거리 공연은 다양한 예술 분야의 근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버스킹 페스티벌은 비보이 주말공연과 함께 부천마루광장을 전국 대표의 문화광장으로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마루광장 전국 버스킹대회’는 전국 각지의 버스커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9월 2일부터~4일까지 부천마루광장에서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마루 카페(http://cafe.daum.net/bucheonculturemaru)또는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032-625-311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