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광역시 문화행사와 시정, 중국 문화를 소개한 중문판 ‘光州新闻’(광주신문)이 발간됐다.
광주광역시는 광주국제교류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4월7일자로 중문판 계간지 光州新闻 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光州新闻은 외국인에게 광주소식을 전달하는 정기 간행물로는 광주국제교류센터의 영문월간지 ‘Gwangju News’에 이어 두 번째다.
光州新闻은 중국 관광객이 증가하고 중국과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중국과 지역사회를 잇고 상호 소통하는 매체라는 점에 중점을 두고, 중국 관련 교수와 중국 유학생 등 자원 활동가들이 참여해 B5사이즈 20면 전면 컬러로 제작됐다.
1호로 발행된 1000부를 중국 현지 공관과 관광단체, 광주를 찾는 관광객, 국내 거주하는 중국인들에게 배포됐다.
光州新闻은 2015년 9월 시범 발행, 배부한 바 있다. 광주시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계간으로 발간키로 하고 이달 중순 2호를 발행할 계획이다. 중국어가 가능한 시민 누구나 자원 활동가로 제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독료는 무료다.
※ 자원활동가 신청 및 구독신청
: 광주국제교류센터(이메일 ic@gic.or.kr, 전화 062-226-2732~4)
한편, 광주국제교류센터는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지역 소식과 다양한 문화, 여행, 생활정보를 나누기 위해 2001년부터 영문 월간지 ‘Gwangju News’를 발간하고 있다.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인연 있는 내·외국인 순수 자원 활동가들이 취재, 기사, 편집, 디자인 등 모든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