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광주시는 6월 1일부터 마을세무사를 통한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마을세무사 제도’란 한국세무사회 소속 세무사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평소 영세 사업자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제도이다.
광주시에는 경기도로부터 선정 통보된 김준성 세무사(☎031-625-6000)가 마을세무사로 위촉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6월부터 전화·팩스·전자우편 등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다만, 이번 제도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세무사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일정금액 이상의 재산보유자나 일정소득 이상의 사업자는 상담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마을 세무사 제도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세금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길 바라며, 많은 시민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관내 세무사들에게 마을 세무사 활동 참여를 요청하는 등 제도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