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민형배)가 30일 본회의를 갖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확정하고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날 오전 10시30분 구청 상황실에서 가진 본회의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 최정열 금속노련 광주전남지역본부 의장, 이상소 신일세라믹스 대표, 홍성우 전남대학교 교수 등 광산구 노사민정을 대표하는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본회의에서 노사민정협의회 역량강화, 노사 상생 프로그램, 소통 워크숍, 노사가 함께 웃는 아파트공동체 워크숍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문화근로자 취업 지원, 구인과 구직을 연결하는 취업박람회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산구 노사민정협의회는 공동 선언문을 본회의에서 채택했다.
공동 선언문은 근로자, 사용자, 구민, 광산구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새로운 고용문화와 광산구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위원회 참여 주체들이 해야 할 일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