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김포시는 조류생태공원에 이식한 기부수목의 조기활착과 수세회복을 위해 식재지의 생육환경 개선작업을 집중 실시중에 있다.
현재 조류생태공원에는 서울 강동구 소재 아파트재개발사업지로부터 기부받은 재활용 수목으로 테마숲을 조성해 시원한 그늘과 푸른 녹색공간을 시민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공원관리사업소는 그동안 이식작업에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수목이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나무병원의 수목진료 전문가와 함께 수목의 영양상태와 식재지의 토양환경을 조사해 생육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왔다.
이에 수목 이식작업 후 수세회복을 위한 직접적인 영양공급을 위해 영양제 수간주사를 실시하고, 수목의 뿌리 호흡과 향후 수분공급을 원활하도록 수목 주변에 유공관을 설치했다. 또한 수세가 약해져 발생할 수 있는 천공성 해충을 비롯한 각종 병해충의 피해 방지를 위한 방제작업을 실시하는 등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집중적으로 관리중이다.
김포시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우리시 조류생태공원으로 이사와 뿌리내린 수목들이 당당해진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수목의 주기적인 생육상태 점검과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하여 도심속에서 사계절 풍부한 특색있는 휴(休)공간을 창출해 평화문화도시로의 녹색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