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광주광역시는 19일 오후 4시부터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하나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테러 및 화재발생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의 기능과 역할을 명확히 이해하고 협력체계를 구축 사고현장에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가 주관한 이번 훈련은 동구청과 광주지방경찰청, 1179부대, 31사단 503여단, 동부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 등 23개 기관‧단체에서 600여 명이 참여하고, 소방․경찰헬기 2대와 작전차량 57대가 동원돼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치러졌다.
훈련은 총기를 소지한 테러범이 관람객을 인질로 붙잡아 금품을 요구하다 다수의 사상자와 폭발물 폭발로 인한 대형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테러범 진압, 화재진압, 사상자 구호, 관람객 구출, 시설물 피해 응급복구 훈련으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이번 훈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전준비회의(10회), 예행연습(2회)등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