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은 지난 16일부터~17일까지 이틀간 은성로 19번길 주변 노후 주택 10곳에 도색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작업은 새마을협의회(회장 최창규), 부녀회(회장 심보연)회원들이 중심이 돼 진행하였다.
이번 도색작업은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낡고 어두운 담장을 아름답게 색칠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는 안전한 골목길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도색작업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이틀간 직접 페인트를 사다가 배합하고 칠을 하는 것이 힘도 들긴 했지만 서로 힘을 복돋으며 즐겁게 작업을 했다.”며 “침침했던 마을 골목이 산뜻하게 재탄생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골목을 지나던 행인은 “골목 분위기가 몰라보게 변했다.”며 “우리 동네도 이렇게 예쁜 모습으로 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창규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낡고 어두운 골목이 밝고 깨끗한 골목으로 바뀌니 주민들의 얼굴도 밝아지고 우리 마음도 밝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