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 원미구 역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옥순)와 새마을 협의회(회장 문홍락)회원 30여 명이 지난 1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열무는 역곡1동에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운영되는 ‘행복나눔 옥상텃밭’ 에서 재배하였으며, 이날 담근 열무김치는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100세대에 전달됐다.
새마을부녀회 이옥순 회장은 “새마을부녀회회원들과 함께 담근 열무김치 밑반찬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에게 훈훈한 정과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마을협의회 문홍락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를 매년 열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봉사하는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 회원 분들께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의 대표 나눔 사업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역봉사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