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화성시는 ‘2016 화성시 아름다운 간판 (창작)공모전’ 참가작을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은 단속 위주의 광고물 행정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을 발굴, 제안 및 시상함으로써 도시경관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창작 간판 분야’와 ‘기존간판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올해 처음 선정하는 ‘창작 간판 분야’는 획일적이고 일반적인 간판 디자인에서 벗어나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간판디자인설계 및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선정하며, ‘기존간판 분야’는 건축물과 조화롭게 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이 함께 참여하며, 부문별로 4작품씩 총 8작품을 선정한다.
기존간판분야 수상자에는 현판 및 상패가 지급되며, 창작분야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자격은 기존간판분야는 해당 광고물의 광고주, 건물주, 간판제작업자이며 창작분야는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시청 건축과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영희 건축과장은 “지난해 아름다운간판 공모전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치러져 올해는 창작분야도 추가 실시하게 됐다”며, “화성시 도시미관에 어울리면서 획기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건축과 광고물 팀(031-369-256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