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시흥시 노사민정 협의회에서 운영 중인 노사민정 합창단(단장 조태영)이 지난 5월 11일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개관식에서 축하공연을 가졌다. 지난해 7월 구성된 노사민정 합창단은 지역의 각종행사에 초청받아 참여해 오고 있으며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노사민정 합창단은 재능기부자 및 자율참여자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합창단으로서 노(근로자)․사(경영인)․민(시민)․정(공무원)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행복두레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합창단인 만큼 그 보람 또한 남다르다.
노사민정 합창단(지휘자 조대명)은 매주 목요일 정기연습을 하고 있으며 관내 각종 행사 공연 요청 시 적극적인 참여로 사회통합을 이끌어내고 있다. 향후 근로자의 날 기념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공연활동을 통해 사회통합의 첨병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노사민정 협의회에서는 합창단의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 강화를 위해 단원 연중(수시) 모집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더 많은 시민, 더 많은 경영인, 더 많은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열어 놓고 있다.
앞으로도 노사민정 합창단은 자율적 참여와 재능기부 공연 등을 통해 시민소통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고 시 발전과 따듯한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