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홍천군은 16일부터 5일 동안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군은 이 훈련을 위해 관련기관·단체와 3차에 걸쳐 사전 기획 회의를 가졌으며, 16일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두 번의 토론식 도상훈련과 한 번의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20일 실시하는 현장훈련은 대규모 산사태로 가옥이 매몰되고 공연중이던 문화예술회관이 일부 붕괴되면서 다수인 사상자가 발생하는 것을 가정하였으며, 홍천군과 홍천소방서가 공동 주관하고 관련 기관・단체 및 군부대 민간인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최대한 사실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개선방안 등을 찾아내서 실제 재난이 발생 할 경우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려고 추진한다.
오홍택 안전관리담당은 “앞으로도 민·관·군이 서로 협력하여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항상 고민하고 재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개선 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 안전한국훈련 기획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