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와 지역 공직기관, 시민․사회단체 등 광주지역 15개 기관․단체가 청렴도 동반 상승을 견인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 참가 15개 기관‧단체
- 광주시, 광주시의회, 광주시교육청, 5개 자치구, 광주도시공사,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시민․사회단체 총연합, 광주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광주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광주지부
청렴광주실천협의체는 민·관 상시협의체로, 청렴광주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청렴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아 정례회로 운영된다. 앞으로 지역사회 반부패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한 간담회 등 반부패 협력사업, 청렴문화실천운동 등을 공동 추진하며, 분기별 기관별 순회 회의를 통해 청렴활동을 점검키로 했다.
협의체 참여 기관‧단체는 12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지역 청렴문화실천운동 공동 전개를 위한 청렴광주실천협의체 협약식을 열고, 첫 협력사업으로 ‘청렴실천 자전거 릴레이 캠페인’을 위한 발대식 시청 행정동 앞 광장에서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광주시자전거동호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가해 시청에서 서구청까지 홍보깃발을 단 자전거를 타고 청렴실천을 홍보했다.
이어 청렴실천 의지를 알리기 위해 서구에서 남구, 동구, 북구, 광산구 순으로 청렴실천 자전거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광주지역 행정기관 공직유관단체, 대학, 기업 등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성문옥 시 감사위원장은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광주실천협의체가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청렴실천운동을 펼칠 계획이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더불어 사는 청렴광주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