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경산복지재단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이순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복지관과 주민 간 긍정적인 관계를 맺으며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복지관 인근에서 마을 주민 간 소통을 위한 마을축제 ‘5월에 봄, 볕, 바람’, 지역 내 어르신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꽃보다 어르신’, 동탄 신나는 교회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이, 미용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월 마을 행사의 시작을 알린 4일 마을 축제에서는 주민 간 소통을 위해 인근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및 나노블록 만들기, 어르신 꽃 코사지 달아드리기, 주민이 원하는 마을에 대해 소통하기, 동탄 한림대성심병원 의료면담 등 을 통해 지역주민이 마을 축제에 참여하여 우리 마을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 주민 간 서로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지역주민의 욕구와 상황에 맞추어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사회복지서비스 전시 및 면담, 지역주민 욕구조사 등을 진행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마을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연휴가 지난 뒤 9일에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함께 용인 소재 한택식물원으로 함께 봄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나들이 행사는 주민 간 이웃 관계를 만들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소개하고 안부를 물으며 지역 내 어르신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나들이 이후에도 서로 지속해서 만나는 동네친구가 되어 주민 간 웃음이 있고,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10일에는 지역 내 어르신들과 동탄 신나는 교회가 함께 한 이, 미용 서비스를 진행하여 지역 내 가까운 공동체와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동탄 신나는 교회 자원봉사자의 이, 미용 서비스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누군가 이렇게 이야기를 나누며 내 머리를 만져주니 정말 기분이 좋다. 또 기회가 있으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 등 일상생활 중 보다 높아진 행복감에 대해 표했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이후에도 월 1회 동탄 신나는 교회 자원봉사자를 통해 이, 미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정의 달 행사에 적극 참여하였던 마을 주민 중 박O호(71) 씨는 복지관의 개관이 다소 늦어서 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가정의 달 행사를 통해 복지관이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활동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고 현재 준비 중인 복지관의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6월 개관 이후에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의 활동을 기대된다고 말했으며, 나들이와 이, 미용활동에 참여하였던 김O희(73) 씨는 복지관의 행사와 주민과 함께하는 활동에 고마운 마음이 들었으며 다음에도 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는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행사 이후에도 다양한 복지관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주민 간 만남을 지원하여 서로 이웃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가깝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관이 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