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광주 상무시민공원 세계광엑스포주제관 일대에 ‘에너지파크(Energy Park)’을 조성 하기 위한 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전과 광주․전남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에너지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에너지파크는 에너지밸리의 성공 의미를 담은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에너지파크는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총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내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한전에서 사업비 전액을 투자하며 광주시는 부지제공과 일상적인 관리를 맡는다.
에너지파크로 조성되는 상무시민공원은 광주지역 근린공원 122개소 및 이와 유사한 지역 등을 대상으로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각계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접근성이나 사업의 용이성 등이 뛰어나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설치되는 주요시설로는 에너지분야 신기술과 미래기술을 혼합해 라이팅 가든, 워터스크린, 에너지미로, 자전거물대포 등 문화와 놀이가 콜라보를 이룬 최첨단 체험시설이다.
따라서, 국내 최대 규모의 놀이 체험시설인 에너지파크는 그동안 이용객이 줄어 든 상무시민공원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에너지파크는 지난 2009년 조성된 한국에너지공단 광주전남본부 내의 녹색에너지체험관과 함께 다가오는 에너지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에너지의 활용성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윤장현 시장은 “에너지밸리의 상징이 될 에너지파크의 청사진에는 설레임이 있다”며 “다음 세대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상상하고 꿈꾸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