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전라남도는 오는 11월까지 농어촌지역 마을단위를 직접 방문해 어르신 1만 5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교통사고 대처능력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것이다. 전문 강사들이 마을 곳곳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마을단위 경로당이나 노인회관 등 500개소에서 체험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농어촌 어르신들이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사용 횟수가 많아지고 있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과 사륜 오토바이 안전운전, 안전한 보행습관 등 어르신들의 생활 특성에 맞는 체험 위주로 이뤄진다.
전라남도는 교육 실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교통안전공단 호남지역본부 교수진의 참여로, 지난 4월 교통약자 교통사고 사례 및 예방법, 교수기법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강의방법 교육을 실시, 전담강사 40명을 양성했다.
전담강사는 전남안전생활실천협의회 회원 가운데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로 구성됐다.
이순만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어르신들이 교통사고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 모두가 합심해 교통안전 의식이 개선되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