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광주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24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서,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안전 OX퀴즈,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및 가족들은 심폐소생술에 대한 교육과 실습마네킹 체험을 통해 위급상황 시 신속한 응급조치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퀴즈풀기로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황병열 광주시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가정에서도 어린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위험요인 발견 시 관계기관 및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